간만의 휴식에 한일들

 3월 1일부터 새로운 회사에 입사하게 되어서 2월은 약 한달 정도 쉬게 되었다. 쉬기 전 까지는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계획도 많았지만 막상 쉬게 되면 이런 저런 제약 때문에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 특히 꼬맹이 학교에서 돌아오는 시간이 있으니 그에 맞춰 집에 있으려면 할 수 있는 것도 그렇게 많지 않은 것 같다. 그나마 한 것 들이라고는 영화본 것 밖에 없는 듯. 슬램덩크, 아바타2, 앤트맨&와스프 퀀텀 매니아. 요렇게 3개의 영화를 보고 왔다. 슬램덩크 추억의 만화책을 애니화 한 만화 영화. 뭐 나쁘지 않은 영화 였다. 전체적으로는 약간 루즈한 느낌이 들지만 마지막 클라이막스 부분에서는 음악과 함께 좋은 연출을 본 듯 한 느낌이다. 두번 본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그 정도 까지는 아닌 듯. 아바타2 볼까 말까 고민한 영화. 이미 뒷편 들까지 어느정도 촬영이 끝났다는 이야기를 듣고 보기로 결정. 처음으로 4dx 영화관에서 보았는데 의자의 흔들림 등 그 외 효과들이 그렇게 효과가 있다고는 생각을 못하겠다. 가~끔씩 타이밍이 딱 맞을 때도 있지만 오히려 신경이 쓰여서 영화에 집중 못하는 경우도 꽤 있었던 듯 하다.  화면에 집중하고 싶어서 더빙판으로 관람 했는데 더빙 판은 4dx밖에 없드라.. 내용도 괜찮고 그래픽도 괜찮고 눈도 즐거웠다. 다음 편이 나오면 또 보러 가고 싶다. 앤트맨&와스프 퀀텀 매니아 인터넷의 평가는 좋은편이 아닌 듯 하다. 이것도 4dx로 관람 하고 왔는데 나쁘지는 않은 듯 하다. 딱 거기까지. 양자 세계에 또하나의 우주가 존재한다는 가설은 이전부터 있었던 이야기. 결국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도 누군가의 양자 세계 일 수도 있다는 것.  하지만 양자 세계의 묘사가 뭐랄까 스타워즈 짝퉁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든다. 스타워즈를 본 적 없는 사람에게는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 올지도 모르겠다. 영화를 볼때는 개연성같은걸 신경 쓰면 지는 거다. 그냥 무지성으로 생각하지 말고 시간 때우기로만 본다면 나쁘진 않은 듯 하지만 하나씩 따지기 시작

해외거주 국민을 위한 "교민폰" 사용후기

얼마전에

한국에서 eSIM으로 알뜰폰 요금제를 시작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신청했다가 결국 실패한 경험이 있었다.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국내에서 한번 개통을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는게 이유였다. 코로나만 아니라면 겸사겸사 한국 들어갔을때 개통하면 되지만 지금 상황이 여의치 않으니 그냥 포기 해버렸다. 

그러다가 이번에 나온게 머xxx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엘지통신망 교민폰이다.

신청방법은

여기서 자세하게 적으면 광고가 되어버리니 적당하게 검색해서 신청하시길. 신청시에 특별한 주의점은 없다. 다만 광고 어딘가에서 해외로 직접 배송해 준다는 문구가 있었던 듯, 없었던 듯 한데 현 시점(2021년 3월)에서는 해외로 직접 배송해주는 서비스가 없으니 지인을 통하여 배송받아야 한다는 부분만 유의하면 될 듯 하다. 신청란을 보면 사용할 단말기의 정보를 입력하는 곳이 있는데 적지 않아도 신청은 되었다.

그 후 입력한 전화번호로 한국에서 전화가 걸려오니 상담원 분과 직접 이야기를 하며 진행된다. 제일 중요한 부분은 혹시 현재 거주 지역에서 가지고 있는 단말기로 개통이 안된다면 취소를 해줄 터이니 꼬옥 연락을 해달라는 것이었다. 배송 받은 심카드를 다시 돌려보낼 필요도 없는 듯 하다. 이 부분은 고마운 부분이다.

지인찬스로

먼저 심카드를 국내의 지인에게 배송한 뒤, 다시 일본으로 배송 받았다. 사용한 단말기는 애기엄마가 기종변경 하며 남은 iPhone8을 이용하였다. 완전 초기화를 한뒤 심카드를 꽂고 전원을 켜자 AU 전파를 잡은게 보였다. 와이파이 연결 후 간단한 설정을 끝내고 한국에 있는 지인에게 전화도 걸어보고 문자도 보내어 봤지만 모두 에러가 떴다. 지인에게 부탁하여 문자를 보내달라고도 해 보았지만 모두 실패. 설정을 살펴보아도 특별한 문제는 없는 듯 하여 어떻게 해야 하나 하고 고민 하던 중, 통신사를 바꾸어 보기로 했다.

설정-셀룰러-네트워크 선택에서 자동으로 설정 되어 있고 현재 AU전파를 잡고 있는 중인데 자동을 해제하고 도코모를 선택해 보았다. 그러자 지인으로부터의 문자가 연속으로 들어왔다. 전화도 되고 특별한 문제는 없는 듯 하다. 통신사를 지정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부분은 홈페이지 어딘가에 설명이라도 해주었드면 좋겠다. 아니면 있는데 내가 못찾은 것일려나 ?

처음으로 국민은행 앱을 깔고 계좌이체를 해보았다. 본인 인증은 전화인증으로도 가능한데 그냥 LG U+를 선택하면 에러가 뜨고 알뜰폰의 LG U+를 선택하지 문제 없이 진행 되었다. 가지고 있는 운전 면허증으로 본인 인증도 통과하고 특별한 문제 없이 핸드폰 인증이 되는걸 보니 속이 다 시원해진다....


여태껏 1년엔 몇번 쓸까 말까 할 핸드폰 인증이지만, 꼭 필요할 때 핸드폰 인증 외에 방법이 없으면 너무너무 불편하다. 1년 약정으로 약 12만원 정도의 요금이 빠져나가지만, 장래를 생각하면 지출해야 할 비용이라 생각해야 할 듯 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url 명령어 옵션

CISCO 2960s 초기화 후 기본 설정

AWS에서 zabbix를 이용한 autoscaling ec2 자동등록/자동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