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의 휴식에 한일들

 3월 1일부터 새로운 회사에 입사하게 되어서 2월은 약 한달 정도 쉬게 되었다. 쉬기 전 까지는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계획도 많았지만 막상 쉬게 되면 이런 저런 제약 때문에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 특히 꼬맹이 학교에서 돌아오는 시간이 있으니 그에 맞춰 집에 있으려면 할 수 있는 것도 그렇게 많지 않은 것 같다. 그나마 한 것 들이라고는 영화본 것 밖에 없는 듯. 슬램덩크, 아바타2, 앤트맨&와스프 퀀텀 매니아. 요렇게 3개의 영화를 보고 왔다. 슬램덩크 추억의 만화책을 애니화 한 만화 영화. 뭐 나쁘지 않은 영화 였다. 전체적으로는 약간 루즈한 느낌이 들지만 마지막 클라이막스 부분에서는 음악과 함께 좋은 연출을 본 듯 한 느낌이다. 두번 본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그 정도 까지는 아닌 듯. 아바타2 볼까 말까 고민한 영화. 이미 뒷편 들까지 어느정도 촬영이 끝났다는 이야기를 듣고 보기로 결정. 처음으로 4dx 영화관에서 보았는데 의자의 흔들림 등 그 외 효과들이 그렇게 효과가 있다고는 생각을 못하겠다. 가~끔씩 타이밍이 딱 맞을 때도 있지만 오히려 신경이 쓰여서 영화에 집중 못하는 경우도 꽤 있었던 듯 하다.  화면에 집중하고 싶어서 더빙판으로 관람 했는데 더빙 판은 4dx밖에 없드라.. 내용도 괜찮고 그래픽도 괜찮고 눈도 즐거웠다. 다음 편이 나오면 또 보러 가고 싶다. 앤트맨&와스프 퀀텀 매니아 인터넷의 평가는 좋은편이 아닌 듯 하다. 이것도 4dx로 관람 하고 왔는데 나쁘지는 않은 듯 하다. 딱 거기까지. 양자 세계에 또하나의 우주가 존재한다는 가설은 이전부터 있었던 이야기. 결국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도 누군가의 양자 세계 일 수도 있다는 것.  하지만 양자 세계의 묘사가 뭐랄까 스타워즈 짝퉁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든다. 스타워즈를 본 적 없는 사람에게는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 올지도 모르겠다. 영화를 볼때는 개연성같은걸 신경 쓰면 지는 거다. 그냥 무지성으로 생각하지 말고 시간 때우기로만 본다면 나쁘진 않은 듯 하지만 하나씩 따지기 시작

blogger 너무 간단해서 허탈하다

 여태껏 디자인이 조금 마음에 들지 않는 다는 이유로 블로거를 이용하지 않고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 등등을 전전하며 애드센스 설정 이나 도메인 등 여러가지 문제들을 해결하기 머리 싸메고 있었다. 이번에 티스토리에서 카카오 계정과 합친다는 이야기를 듣고 "아 이건 뭔가 아니다. 여기 계속 있다간 계속 휘둘리겠구나" 싶어서 이사한 지도 얼마 되지 않았지만 다시 옮겨갈 블로그 서비스를 찾고 있었다.

이제 이쁘게 꾸미는 것도 귀찮고, 원래의 목적대로 내가 보기만 하면 되는 것이니 디자인은 보지 않는 다는 상황이 되니 블로거도 대상이 되어 시도해보았다. 결과 애드센스 연결은 버튼 하나로 처리 되었고, 개인 도메인도 간단하게 CNAME레코드를 설정하는걸로 TTL 갱신과 동시에 해결 되었다. 

여태껏 무엇때문에 그 생고생을 해가며 다른 블로그 툴을 고집했는지 시간이 아깝다. 뭐 블로거를 이제 쓰기 시작한 상황이니 무어라 말할 단계는 아니지만 이런 마음이 드는건 어쩔 수 없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url 명령어 옵션

CISCO 2960s 초기화 후 기본 설정

AWS에서 zabbix를 이용한 autoscaling ec2 자동등록/자동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