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roxy 로 DDoS 방어하기

이전에 봤던 내용인데 급히 보고 싶을때 링크를 못찾아서 메모용 으로 작성.  https://www.haproxy.com/blog/application-layer-ddos-attack-protection-with-haproxy/ 모든 상황에 100% 대응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WAF나 ALB, Route53의 GeoLocation Routing등과 같이 다른 서비스와 병용 함으로서 어느 정도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듯 하다.

blogger 너무 간단해서 허탈하다

 여태껏 디자인이 조금 마음에 들지 않는 다는 이유로 블로거를 이용하지 않고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 등등을 전전하며 애드센스 설정 이나 도메인 등 여러가지 문제들을 해결하기 머리 싸메고 있었다. 이번에 티스토리에서 카카오 계정과 합친다는 이야기를 듣고 "아 이건 뭔가 아니다. 여기 계속 있다간 계속 휘둘리겠구나" 싶어서 이사한 지도 얼마 되지 않았지만 다시 옮겨갈 블로그 서비스를 찾고 있었다.

이제 이쁘게 꾸미는 것도 귀찮고, 원래의 목적대로 내가 보기만 하면 되는 것이니 디자인은 보지 않는 다는 상황이 되니 블로거도 대상이 되어 시도해보았다. 결과 애드센스 연결은 버튼 하나로 처리 되었고, 개인 도메인도 간단하게 CNAME레코드를 설정하는걸로 TTL 갱신과 동시에 해결 되었다. 

여태껏 무엇때문에 그 생고생을 해가며 다른 블로그 툴을 고집했는지 시간이 아깝다. 뭐 블로거를 이제 쓰기 시작한 상황이니 무어라 말할 단계는 아니지만 이런 마음이 드는건 어쩔 수 없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url 명령어 옵션

CISCO 2960s 초기화 후 기본 설정

AWS에서 zabbix를 이용한 autoscaling ec2 자동등록/자동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