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roxy 로 DDoS 방어하기

이전에 봤던 내용인데 급히 보고 싶을때 링크를 못찾아서 메모용 으로 작성.  https://www.haproxy.com/blog/application-layer-ddos-attack-protection-with-haproxy/ 모든 상황에 100% 대응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WAF나 ALB, Route53의 GeoLocation Routing등과 같이 다른 서비스와 병용 함으로서 어느 정도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듯 하다.

맥북에서 GoPro9 바로 연결하여 동영상 다운받기

 gopro9을이용중인데, 전원을 연결하였을 경우 자동으로 업로드 되도록 설정을 해놓았지만 극악의 업로드 속도로 포기. 그렇다고 매번 메모리카드를 뺏다가 끼웠다가 하는 것도 귀찮아서 맥북에서 어떻게 바로 동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한 결과를 적는다.

준비작업

먼저 GoPro9의 USB설정을 조금 바꾸어 주어야 한다. 설정에서 기본설정 메뉴 말고 연결 메뉴로 들어가면 USB접속을 설정하는곳이 있는데 기본으로 Gopro Connect가 설정되어 있다. USB 접속을 Gopro Connect에서 MTP로 바꾸어 준다. 그렇지 않으면 파인더에서 내기기에 Gopro가 표시되지 않는다.

접속과 다운로드

설정을 변경하였다면 USB-C 타입 케이블을 이용하여 Gopro와 맥북을 연결한 후, 파인더를실행한다. 파인더에서 홈으로 이동하면 "그림"이라는 디렉토리가 표시 되니 더블클릭하여 이동한다. 그 안에 "Photos Library"가 있으니 다시 더블클릭한다.

그럼 왼쪽 패널에 내 기기로서 Gopro가 표시되니 맥북으로 옮기고 싶은 동영상을 선택하여 복사한다. USB접속 설정을 MTP로 변경하지 않으면 내기기가 표시되지 않으니 주의.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url 명령어 옵션

CISCO 2960s 초기화 후 기본 설정

AWS에서 zabbix를 이용한 autoscaling ec2 자동등록/자동삭제